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등록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등록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I. 비즈니스모델의 배경 및 정의
II.비즈니스모델
CONTENTS
III.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I. 비즈니스모델의 배경 및 정의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비즈니스 모델의 배경
2.
01.
비즈니스 모델이란
What is a business model
1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경제적 이윤을 창출하는 비즈니스의 모델의 상대적 강점을 정량화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
“기업이 고객 가치를 창조할 수 있게 하는 핵심 논리”
2
경제적 이윤이 창출되는 사회적 영역과 제품과 서비스가 개념화되는 창조적 영역의 연결고리 역할
3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들을 자세히 검토함으로써, 분석가는 무엇 때문에 특정한 비즈니스 모델이 다른 비즈니스 모델보다 나은지를 판단하고, 그럼으로써 경제적 이윤과 상품 및 서비스 간의 연결 관계에 대한 보다...
비즈니스 모델
I. 비즈니스모델의 배경 및 정의
II.비즈니스모델
CONTENTS
III.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I. 비즈니스모델의 배경 및 정의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비즈니스 모델의 배경
2.
01.
비즈니스 모델이란
What is a business model
1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경제적 이윤을 창출하는 비즈니스의 모델의 상대적 강점을 정량화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
“기업이 고객 가치를 창조할 수 있게 하는 핵심 논리”
2
경제적 이윤이 창출되는 사회적 영역과 제품과 서비스가 개념화되는 창조적 영역의 연결고리 역할
3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들을 자세히 검토함으로써, 분석가는 무엇 때문에 특정한 비즈니스 모델이 다른 비즈니스 모델보다 나은지를 판단하고, 그럼으로써 경제적 이윤과 상품 및 서비스 간의 연결 관계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이해가 가능
4
비즈니스 모델은 혼자서 따로 존재할 수 없으며, 경쟁이라는 렌즈를 통해 바라 봐야함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는 다양하다
“가치 창출을 위한 조직의 핵심 논리” “기업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설명해 주는 이야기”-[앨런 알푸아의 정의]
체스보로(chesborough)와 로젠블룸(rosenbloom):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기업이 그 모델을 활용하여 벌어들이는 경제적 이윤 간의 연결 고리라고 정의
주어진 산업에서 보다 우수한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점유하기 위한 포지션에 자신을 위치시키기 위해, 어떻게 수행할지에 관한 일련의 사항
제품, 서비스, 정보 흐름의 구조와 사업 참여자의 역할
비즈니스 모델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고, 어떻게 돈을 벌겠다는 아이디어
사업 참여자의 잠재적 이익 및
사업 주도자의 수익 원천
Business model
01.
ㅣ 비즈니스 모델이란
비즈니스 모델은 기술과 시장의 변화에 따라 변화
세계화, 고객니즈 다양화,시장경제의 심화,시장자유화,
외국인 투자의 증가, 기술혁신 등
02.
ㅣ 배경
2
3
고객중심인 모델
고객가치를 전달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진화
가장 오래된 모델
손님이 있을만한 장소에 상점을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
비즈니스 모델은 인류가 물물교환 방식으로 상품 거래를 시작했을 때부터 존재
보다 큰 고객가치를 전달하고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진화
상점주인 모델
최근 소비동향 소비 트렌드 는 새로운 발
최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1950
1960.
1970
1980
맥도날드의 스피디 서비스
시스템.미국의 자동차 시장이 대형차 일변도 이었을 때 소형 자동차 닷선(datsun)을 들여온 도요타
‘고품질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소도시에 공급한 월마트
토이스자러스의
새로운 모델
‘델 인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1990
1990년대 이베이,
아마존의 등장
20세기말
20세기 말 - 인터넷이 제공한 테크놀로지를 지렛대 삼은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 ‘닷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VOIP(인터넷을 이용해 전화서비스를 제공)
02.
ㅣ 배경
2. 마켓 세그먼트- 세그먼트별로 소비자는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고, 다른 시장의 소비자들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고객가치는 정확한 세그먼트를 타깃으로 할 때만 가치가 발현.
About business model
1
자신이 채택하는 포지션에서의 가치제안
기업이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위해 고려해야할 요소
2
활동 혹은 회피하고자 하는 마켓 세그먼트
3
가치사슬과, 수행 활동 혹은 이용 자원으로부터 발생하는 비용
5
경쟁사와 보완 기업을 포함한
전/후방 가치 네트워크 상에서의 자신의 위차와 강점
4
수익 모델(복수 가능)과 잠재 수익
6
경쟁전략과 지속가능한 경쟁우위 확보 전략
해도, 인터넷 전화의 광범위한 보급은 이 기술을 선택한 기업이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해야만 가능.
2. 마켓 세그먼트- 세그먼트별로 소비자는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고, 다른 시장의 소비자들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고객가치는 정확한 세그먼트를 타깃으로 할 때만 가치가 발현.
유명인과 희망 지역
아웃도어 활동
1
2
3
4
가치제안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 본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와, 상품이 고객의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킬지에 관한 것.
마켓 세그먼트
세그먼트별로 소비자는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고, 다른 시장의 소비자들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고객가치는 정확한 세그먼트를 타깃으로 할 때만 가치가 발현.
가치사슬과 비용 모델
상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유통시키는데 필요한 구조와 그 가치 제안을
타깃시장에 전달하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과 활용되는 자원으로부터 발생하는 비용 모델
수익 모델
수익 모델과 그에 따른 수익 잠재력
2. 마켓 세그먼트- 세그먼트별로 소비자는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고, 다른 시장의 소비자들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고객가치는 정확한 세그먼트를 타깃으로 할 때만 가치가 발현.
유명인과 희망 지역
아웃도어 활동
5
6
가치 네트워크
가치사슬에서의 전/후방 활동을 최종 소비자와 연결하는 가치사슬 상의 기업 포지션. 공급자, 경쟁사, 보완업체, 그리고 기타 후방 채널 활동이 포함.
경쟁 전략
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
-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이 고객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122467&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파일이름 :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pptx
키워드 : 비즈니스,모델,정의와,배경,테크닉,적용,프로세스,모델의
자료No(pk) : 15122467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I. 비즈니스모델의 배경 및 정의
II.비즈니스모델
CONTENTS
III.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I. 비즈니스모델의 배경 및 정의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비즈니스 모델의 배경
2.
01.
비즈니스 모델이란
What is a business model
1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경제적 이윤을 창출하는 비즈니스의 모델의 상대적 강점을 정량화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
“기업이 고객 가치를 창조할 수 있게 하는 핵심 논리”
2
경제적 이윤이 창출되는 사회적 영역과 제품과 서비스가 개념화되는 창조적 영역의 연결고리 역할
3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들을 자세히 검토함으로써, 분석가는 무엇 때문에 특정한 비즈니스 모델이 다른 비즈니스 모델보다 나은지를 판단하고, 그럼으로써 경제적 이윤과 상품 및 서비스 간의 연결 관계에 대한 보다...
비즈니스 모델
I. 비즈니스모델의 배경 및 정의
II.비즈니스모델
CONTENTS
III.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I. 비즈니스모델의 배경 및 정의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비즈니스 모델의 배경
2.
01.
비즈니스 모델이란
What is a business model
1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경제적 이윤을 창출하는 비즈니스의 모델의 상대적 강점을 정량화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
“기업이 고객 가치를 창조할 수 있게 하는 핵심 논리”
2
경제적 이윤이 창출되는 사회적 영역과 제품과 서비스가 개념화되는 창조적 영역의 연결고리 역할
3
비즈니스 모델의 구성요소들을 자세히 검토함으로써, 분석가는 무엇 때문에 특정한 비즈니스 모델이 다른 비즈니스 모델보다 나은지를 판단하고, 그럼으로써 경제적 이윤과 상품 및 서비스 간의 연결 관계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이해가 가능
4
비즈니스 모델은 혼자서 따로 존재할 수 없으며, 경쟁이라는 렌즈를 통해 바라 봐야함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는 다양하다
“가치 창출을 위한 조직의 핵심 논리” “기업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설명해 주는 이야기”-[앨런 알푸아의 정의]
체스보로(chesborough)와 로젠블룸(rosenbloom):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기업이 그 모델을 활용하여 벌어들이는 경제적 이윤 간의 연결 고리라고 정의
주어진 산업에서 보다 우수한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점유하기 위한 포지션에 자신을 위치시키기 위해, 어떻게 수행할지에 관한 일련의 사항
제품, 서비스, 정보 흐름의 구조와 사업 참여자의 역할
비즈니스 모델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고, 어떻게 돈을 벌겠다는 아이디어
사업 참여자의 잠재적 이익 및
사업 주도자의 수익 원천
Business model
01.
ㅣ 비즈니스 모델이란
비즈니스 모델은 기술과 시장의 변화에 따라 변화
세계화, 고객니즈 다양화,시장경제의 심화,시장자유화,
외국인 투자의 증가, 기술혁신 등
02.
ㅣ 배경
2
3
고객중심인 모델
고객가치를 전달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진화
가장 오래된 모델
손님이 있을만한 장소에 상점을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
비즈니스 모델은 인류가 물물교환 방식으로 상품 거래를 시작했을 때부터 존재
보다 큰 고객가치를 전달하고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진화
상점주인 모델
최근 소비동향 소비 트렌드 는 새로운 발
최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1950
1960.
1970
1980
맥도날드의 스피디 서비스
시스템.미국의 자동차 시장이 대형차 일변도 이었을 때 소형 자동차 닷선(datsun)을 들여온 도요타
‘고품질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소도시에 공급한 월마트
토이스자러스의
새로운 모델
‘델 인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1990
1990년대 이베이,
아마존의 등장
20세기말
20세기 말 - 인터넷이 제공한 테크놀로지를 지렛대 삼은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 ‘닷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VOIP(인터넷을 이용해 전화서비스를 제공)
02.
ㅣ 배경
2. 마켓 세그먼트- 세그먼트별로 소비자는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고, 다른 시장의 소비자들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고객가치는 정확한 세그먼트를 타깃으로 할 때만 가치가 발현.
About business model
1
자신이 채택하는 포지션에서의 가치제안
기업이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위해 고려해야할 요소
2
활동 혹은 회피하고자 하는 마켓 세그먼트
3
가치사슬과, 수행 활동 혹은 이용 자원으로부터 발생하는 비용
5
경쟁사와 보완 기업을 포함한
전/후방 가치 네트워크 상에서의 자신의 위차와 강점
4
수익 모델(복수 가능)과 잠재 수익
6
경쟁전략과 지속가능한 경쟁우위 확보 전략
해도, 인터넷 전화의 광범위한 보급은 이 기술을 선택한 기업이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해야만 가능.
2. 마켓 세그먼트- 세그먼트별로 소비자는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고, 다른 시장의 소비자들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고객가치는 정확한 세그먼트를 타깃으로 할 때만 가치가 발현.
유명인과 희망 지역
아웃도어 활동
1
2
3
4
가치제안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 본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와, 상품이 고객의 니즈를 어떻게 충족시킬지에 관한 것.
마켓 세그먼트
세그먼트별로 소비자는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고, 다른 시장의 소비자들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고객가치는 정확한 세그먼트를 타깃으로 할 때만 가치가 발현.
가치사슬과 비용 모델
상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유통시키는데 필요한 구조와 그 가치 제안을
타깃시장에 전달하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과 활용되는 자원으로부터 발생하는 비용 모델
수익 모델
수익 모델과 그에 따른 수익 잠재력
2. 마켓 세그먼트- 세그먼트별로 소비자는 다양한 니즈를 지니고 있고, 다른 시장의 소비자들과는 구분되는 고유한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다는 점에서, 고객가치는 정확한 세그먼트를 타깃으로 할 때만 가치가 발현.
유명인과 희망 지역
아웃도어 활동
5
6
가치 네트워크
가치사슬에서의 전/후방 활동을 최종 소비자와 연결하는 가치사슬 상의 기업 포지션. 공급자, 경쟁사, 보완업체, 그리고 기타 후방 채널 활동이 포함.
경쟁 전략
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방법
-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이 고객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122467&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파일이름 :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와 배경,테크닉 적용 프로세스.pptx
키워드 : 비즈니스,모델,정의와,배경,테크닉,적용,프로세스,모델의
자료No(pk) : 15122467
댓글
댓글 쓰기